웹호스팅 신청 방법 매뉴얼 ver. 2025.01.21.
웹호스팅 서비스 신청
CONSOLE
- iwinv 로그인 후
CONSOLE
버튼을 클릭하여 관리 콘솔로 이동합니다.
웹호스팅/메일
- 상단 메뉴에서
웹호스팅/메일
메뉴를 클릭합니다.
웹호스팅 관리
- 웹호스팅 관리 메뉴에서
생성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비스 선택
- 트래픽용량, 도메인 연결, SSD 용량 등의 항목을 검토하여 원하는 웹호스팅 서비스를 선택한 후,
버전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전 선택
- Apache 버전 및 PHP 버전 등의 정보를 확인한 뒤, 이용할 웹호스팅 서비스를 선택하고
이름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별칭 설정
- 웹호스팅 용도를 명확히 나타낼 수 있는 별칭을 입력한 후,
계정정보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계정 정보 설정
- 계정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FTP 및 DB 계정 정보를 설정합니다. 입력된 계정 정보는 아래와 같이 활용됩니다. 설정 후
웹방화벽 설정
을 클릭합니다.
[계정 정보 기재 시 참고 사항]
- 계정 ID, 비밀번호는 FTP 접속 정보 및 기본 도메인(예:계정id.iwinv.net)으로 사용됩니다.
- 계정 ID는 DB 이름과 DB 사용자 이름으로도 활용됩니다.
[계정 생성 시 도메인 연결]
- 계정 생성 시, 연결할 도메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연결할 도메인과 해당 도메인의 폴더를 입력합니다. - 변경 가능 일정 이전에는 수정 및 삭제가 제한되므로, 충분히 검토한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도메인 연결 신청 시, 서버에 가상호스트만 추가되므로 이용 중인 네임서버의 설정을 별도로 확인해야 합니다.
- 계정 생성 후에도 도메인 연결 신청이 가능합니다.
웹 방화벽 설정
- 웹 방화벽 설정 유무를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를 진행합니다.
신청 완료
- 선택, 입력한 계정 정보를 최종적으로 확인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계정이 생성됩니다.
[계정 신청 시 주의 사항]
신청하기
를 클릭하면 계정이 생성됩니다. 이후 사양, 계정ID 등의 신청 정보는 수정이 불가하오니 정확한 정보 입력 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