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오브젝트 스토리지 생성

경고

오브젝트 스토리지 서비스는 계정이 활성화되어있으면 무료정책 이외에 발생하는 트래픽, 디스크사용량 등은 요금으로 청구됩니다.
더이상 서비스를 유지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오브젝트 스토리지삭제(해지)하시기 바랍니다.

관리 콘솔 접근

먼저 서비스 신청을 위해 관리 콘솔 페이지에 접근 후 상단 메뉴 중 스토리지를 클릭합니다.
스토리지 콘솔 진입

스토리지 목록 페이지에서 오브젝트 스토리지 탭의 [스토리지 관리] 를 클릭합니다.
오브젝트 스토리지 관리

오브젝트 스토리지 서비스 신청

오브젝트 스토리지 서비스를 생성합니다.

1. 오브젝트 스토리지 신청 클릭

신규 생성 시 오브젝트 스토리지 [신청하기] 를 통해 서비스 신청을 진행합니다.
오브젝트 스토리지 신청 클릭

2. 오브젝트 스토리지 신청

[신청하기] 를 클릭하여 오브젝트 스토리지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오브젝트 스토리지 신청

3. 확인

오브젝트 스토리지 신청이 완료되었으며 [확인] 버튼을 눌러 목록 페이지로 돌아갑니다.
확인 시 버킷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 스토리지 신청확인

버킷 생성

오브젝트 스토리지 내 데이터를 저장하는 최상위 컨테이너를 생성합니다.

1. 버킷 추가

대시보드의 [버킷 생성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킷 생성 클릭

2. 버킷 설정

버킷 생성창의 내용을 작성 후 [생성하기] 로 생성합니다.
버킷 설정

  • 이름 : 생성할 버킷을 구분하기 위한 식별명을 작성합니다.
  • 접근정책 : 접근정책에 따라 버킷내의 오브젝트에 접근이 가능/불가능합니다. (기본값=공개 안함)
중요

버킷 이름은 고유하며, "버킷이 삭제된 후에 다른 계정의 동일한 버킷 이름 사용이 가능합니다."

3. 확인

버킷 생성이 완료되었으며 [확인] 버튼을 눌러 목록 페이지로 돌아갑니다.
확인 시 생성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완료 시 로딩이 해제되며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버킷 생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