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건너뛰기

관리 콘솔 구성

관리 콘솔에 대한 간단한 구성 설명입니다.

관리콘솔에 접근 시 모든 서비스를 대시보드(Dashboard)로 서비스, 알림, 공지 등의 각종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단 메뉴를 통해 각 서비스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관리콘솔 대시보드 페이지

메뉴

1. 서비스

각 서버,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등 분류별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있으며 이동할 수 있습니다.

ex ) 서버 : 가상 서버, 베어메탈 등.. 메시지 : 알림톡, LMS등 상품 소개 페이지 참조

2. 결제 및 정보 관리

  • v-Pay : 예치금을 충전하여 빠르고 간편하게 서비스 이용료를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메뉴얼 : docs.iwinv.kr로 이동됩니다.

  • 기술지원 : iwinv서비스에 대한 기술지원/장애조치 온라인 기술지원 신청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 고객지원 : 1:1문의, 공지사항, 이용약관등 확인하실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 우측 상단 가입자명 : 회원 정보, 알람 설정, 실시간 요금 정보 등 iwinv 서비스 이용 관련 각종 정보를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

3. 이용 내역

현재 사용 중인 iwinv 서비스들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용 항목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상품 이용 수량을 바로 조회할 수 있고, 이용 항목을 클릭하면 해당 서비스 관리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4. 기술지원

기술지원 신청 이력 조회 및 처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모니터링 상태 리스트

모니터링 등록 상품 중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이상’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웹 콘솔 화면에서 바로 해당 서버로 이동해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6. 요금 정보

전월 요금을 조회할 수 있고, 마우스 클릭을 통해 실시간 요금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담당자 알림 설정

알림 설정을 통해 지정 담당자 정보를 늘 최신으로 현행화 할 수 있습니다.

8. 공지사항 및 보안센터

iwinv 서비스 관련 신규 상품 출시, 정기 점검 등 각종 공지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보안 센터를 통해 최신 위협 인텔리전스를 기반으로 한 보안 이슈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9. History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생성, 삭제, 변경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